HR채용정보 하이커리어채용정보고급경력직 서치펌.헤드헌터 인재DB 인적성검사 전문컨설턴트 취업정보 아웃플레이스먼트
면접요령  이력서 작성방법  자기소개소서작성법  취업전문가컬럼  취업대비 시사상식  취업성공전략  맞춤취업전략컨설팅 
HR채용정보
하이커리어채용정보
서치펌(채용공고수별)
인재DB
인적성검사
아웃플레이스먼트
개인회원 서치펌회원
면접요령  
이력서 작성방법  
자기소개서 작성법  
취업전문가 컬럼  
취업대비시사상식  
취업성공전략
맞춤취업전략컨설팅
HOME >취업정보>취업전문가 컬럼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잘써야 면접에서 유리
  최근 한 인터넷 취업사이트에 설문조사에 따르면 이력서 작성자의 60%는 자신의 이력사항을 허위로 기재하거나 불리한 점을 기재하지 않는 것으로 조사됐다.

하지만, 무조건 자신의 약점에 대해 기록하지 않는다면 면접에서는 오히려 낭패를 볼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어떠한 약점이 있고 자신의 단점이나 역경을 극복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기술하는 것이 좋다.

입사지원시 자신이 희망하는 분야를 중심으로 소신지원을 하기보다는 똑같은 이력서를 스팸메일 형식으로 대량 살포하는 구직자들이 생겨나고 있다.

이는 불투명한 지원동기는 목표를 잃고 날아가는 화살과 같은 격으로 적지 않은 지원자들이 구체적인 지원 의지나 목표 없는 지원한 동기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얘기다.

자신의 목표나 의지가 분명하지 않다 보니 면접에서조차 지원동기를 설명하는데 어려움을 겪을 수 없는 건 당연하다.

지원기업의 채용정보를 알게된 경로와 지원동기 그리고 본인이 바라보는 미래의 비전과 앞으로 입사 후의 각오 등을 꼼꼼하게 정리해 둔다면 지원동기를 묻는 면접관의 질문에 당황하지 않고 차분하게 대답할 수 있을 것이다.

경력자의 면접에서 단골로 등장하는 질문은 퇴직사유다. 따라서 경력사항 기재 란에 자신이 근무했던 회사와 더불어 간략하게 퇴직사유를 밝혀두는 것이 좋으며, 이력서 내에 간단명료하게 한 두 마디로 퇴직사유를 밝혀두는 것도 요령이다.



(주)잡뉴스 경력관리 전문가,

 
 
hr채용정보 회사소개 하이커리어 인재DB 인적성검사 전문컨설턴트 취업정보 아웃플레이스먼트 회원서비스 제휴문의 고객만족센터 회원가입 사업/컨테츠제휴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