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채용정보 하이커리어채용정보고급경력직 서치펌.헤드헌터 인재DB 인적성검사 전문컨설턴트 취업정보 아웃플레이스먼트
면접요령  이력서 작성방법  자기소개소서작성법  취업전문가컬럼  취업대비 시사상식  취업성공전략  맞춤취업전략컨설팅 
HR채용정보
하이커리어채용정보
서치펌(채용공고수별)
인재DB
인적성검사
아웃플레이스먼트
개인회원 서치펌회원
면접요령  
이력서 작성방법  
자기소개서 작성법  
취업전문가 컬럼  
취업대비시사상식  
취업성공전략
맞춤취업전략컨설팅
HOME >취업정보>취업전문가 컬럼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에서 지양해야할 진부한 표현들
  1. 저는 0남0녀중 0째로 태어나서 자상하신 부모님의 가르침을 받고..

많은 사람들이 자기소개서의 첫 부분을 이렇게 시작한다.
꼭 나쁘다고 볼 수는 없지만 너무 진부해 읽어보기도 전에 식상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

담당자에게 기억되는 자기소개서를 원한다면 좀 더 창의적인 나만의 어체를 연구하는 것이 어떨까?

2. 전 무엇이든 잘합니다.

'무엇이든 잘한다면 혼자서도 잘 하겠네, 굳이 우리 회사에 들어올 필요가 있나?'
무엇이든 잘한다는 것을 강조하는 것보다는 특히 잘하는 것을 명시하는 것이 돋보이는 자기소개서는 만든다.

3. 창조적인, 도전적인

구직자들의 자기소개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단어 중 하나가 아닐까?
구직자들의 이력서를 살펴보면 창조적이고 도전적이지 않은 젊은이는 찾을 수 없다.
단순히 이런 단어를 사용하기보다는 창의적이어서 만들어낸 성과물, 도전적이어서 만들어낸 사례를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

4. '열심히 일하겠습니다'

너무나 당연한 얘기. 입사지원시 열심히 일하지 않겠다는 사람은 없다.
그냥 막연히 열심히 일하겠다는 얘기보다는 그 빈칸에 입사에 도움이 되는 다른 얘기를 써넣는 것이 오히려 이익이다.

예를 들어 입사 후 회사를 위해 어떻게 일할 것인가라던지 앞으로 어떻게 일하고 싶다 등의 희망과 포부를 구체적으로 서술하는 것은 담당자에게 더 많은 여운을 남길 수 있다.



(주)잡뉴스 경력관리 전문가,

 
 
hr채용정보 회사소개 하이커리어 인재DB 인적성검사 전문컨설턴트 취업정보 아웃플레이스먼트 회원서비스 제휴문의 고객만족센터 회원가입 사업/컨테츠제휴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사이트맵